사회/문화

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현황지도와 이동경로, 지역별 두려움을 없애는 데 순기능 역할!

관리자 0 02.03 18:57

0c35cdff4ba72d547f1518e85a3fda31_1580723645_2201.jpg

 

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및 이동경로 지도

(ONM뉴스 - 송요엘 기자)​

중국 후베이성 우환에서 시작된 우환 폐렴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이름을 달고, 중국 전역은 물론,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어 그 심각성이 커지고 있다.

사람들의 두려움은 코로나 바이러스 자체도 있지만 온갖 소문이 무성한 데서 더 커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.

이런 때, 대학생이 만든 신종 바이러스 현황 지도가 큰 도움을 주고 있다.

지도는 확진자의 인원과 이동경로, 그리고 해당지역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지역별 상황을 정확하게 알 수 있다.

■ 확진자 15명

■ 유증상자 414명 - 격리중 87명, 격리해제 327명

이 지도는 지역별 소문에 근거한 두려움을 떨치는 데 큰 도움을 준다.

지도 상에는 주로 서해를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다. 특히 유의할 것은 중국과 가까운 지역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진원지가 중국이라는 것 역시 쉽게 구분할 수 있다.

거짓 뉴스가 판치고 있는 이때, 정확한 데이터를 근거한 이런 자료가 질병관리 본부의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대처를 가능하게 하고, 국민들의 불안을 더는 데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것에 박수를 보낸다.

이런 자료에 힘입어, 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는 백신과 새로운 감염관리체계를 확보하는 기회를 삼았으면 한다고 했다.

기사제보

gccaiger@naver.com 

Comments

Category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